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토샵 사진 합치기

오늘도 제가 아는 소소한 편집 팁들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모니터 앞에 자리를 잡고 앉았네요! 오늘 알려드릴 것은 바로!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방법입니다~ 일명 합성이라고도 하죠 ㅎㅎ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 자르는 것과 동시에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 번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답니다~

 

이건 각각 다양한 스타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가 아는 범위의

간단한 편집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제가 이걸 알려드리려고 여기저기 먼저 다른 글들을 보는데 뭔가

설명도 부실하고 제대로 안 나와 있는 경우가 더러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간단하게 바로 활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가장 먼저 직관적으로 이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에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편집을 하기 위한 두 가지의 이미지를 오픈해 줍니다! 이건 매번 알려드리는 거지만

그냥 여기로 드래그를 하셔도 되고(단, 텍스트 체크 안 된 상태로) 혹은 파일에서 오픈을 누르신 뒤

불러오기를 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주로 드래그 하는 방법을 사용해요~

 

오늘은 해당 이미지를 더 어두운 블루베리 사진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는 방법은 사실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이 이미지를 마우스 좌클릭한 상태로

블루베리 이미지 위로 드래그 하기만 해도 같이 합쳐지구요

 

단축키 컨트롤 A+컨트롤 C+ 컨트롤 V를 눌러주면 마찬가지로 올려둘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이 자료의 사이즈가 정말 크기 때문에 올리려는 블루베리를 전부 가리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사이즈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단축키 컨트롤+T를 누르면 저렇게 전체 선택이 되면서 각각의 모서리를 클릭한 상태로

사이즈를 조절해서 삽입할 수가 있어요~ 이때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 조정해야

원본이 훼손되지 않은 상태의 비율로 조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위의 이미지는 제가 캡처를 하느라 막 조정한 관계로 조금 눌렸네요 ^^;;

저렇게 되면 안 된다는 샘플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기본적인 것만 알고 나면 이걸 응용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이런 걸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활용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그게 이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물론 한 번 익히더라도 자주 쓰지 않으면

필요할 때 단축키가 기억이 안 나거나 어떤 걸 활용해서 이 작업을 완수해야 할지 같은 부분이

바로바로 머릿속에 안 떠오르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ㅠㅠ 저도 그렇답니다...

 

그래서 그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의도적으로라도 자주자주 이미지를 만들어 보고

편집해 보고 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ㅋㅋ

 

이건 팁! 그냥 한 가운데 저걸 올려두고도 위의 배경도 같이 노출이 되게 하고 싶다면

투명도를 조절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투명도는 상단의 네모 박스로 표시된 부분의

수를 원하는 만큼 입력하시는 거예요~ 100%로 해 두면 진하기 정도가 100%라는 뜻이라

가장 선명하게 발색이 되는 상태구요 숫자를 줄이면 서서히 옅어져가는 걸 볼 수 있어요

 

 

자 그럼 대망의 포토샵 사진 합치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마찬가지로 베리가 담긴 그릇 이미지를 블루베리에

잘라서 합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위해서는 먼저 레이어의 잠금을 풀어야 해요!

그냥 이미지 상태에서는 레이어가 잠긴 상태이기 때문에 투명화도 안 되고 편집에 제약이 많답니다

 

따라서 해당 사진을 레이어 리스트에서 더블 클릭 해서 잠금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해제를 하면 저렇게 자물쇠 모양이 사라지고 레이어라고 명칭이 변경이 돼요~

편집이 가능한 상태를 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후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마법봉 기능을 사용할 건데요~ 막대 끝에서 빛이 나는 모양이

꼭 마법사의 봉처럼 생겨서 마법봉이라고 부르는 기능이에요! 이건 색에 따라

원하는 부분을 자유자재로 선택해 주는 기능을 하는 버튼이랍니다~

 

원래는 하나하나 손으로 클릭해야 하는 부분을 한 번에 모두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비슷한 영역에 드는 부분은 모두 선택이 되어 배경과의 경계가

불분명한 건 바로바로 컷팅이 안 되기도 하죠 ㅠㅠ 그건 별도로 마법봉 옆의 저

자석 아이콘을 클릭해 선택 후 삭제를 해 주어야 한답니다 ㅜㅜ 

 

아무튼 저는 경계가 명확한 걸 선택했으므로 이렇게 배경을 클릭해 주시구요!

그러면 저기 테두리 부분이 점선으로 표시가 된 게 보이시죠? 이건 저 부분을 제외한 배경 영역이

모두 선택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 상태에서 그대로 델리트 키를 눌러주시면 

배경이 삭제된 상태가 됩니다~

 

 

짠! 이렇게 배경이 모두 삭제되어 열매가 담긴 그릇만 남은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위에 알려드린 것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컨트롤 C+컨트롤 V를 눌러주시면

해당 이미지가 그대로 복사됩니다! 그 다음은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블루베리에

해당 사진을 붙여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한 번 적용되는 단축키 같은 것도 다른 곳에 이런 식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의외로 이 프로그램은 숙지가 정말 수월한 편이에요

한 번 알아두면 다양한 곳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가 많이 되실 거예요~

 

아까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삽입된 모습을 볼 수 있죠 마찬가지로 사이즈가 너무 크다면

컨트롤+T를 누른 상태에서 모서리 부분을 누르고 원하는 대로 크기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누른 상태로 드래그를 하면 원하는 위치로도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한쪽 모서리를 누른 상태로 반대 방향으로 넘겨 주시면 이미지의 좌우 반전도 가능!

한쪽만 늘리거나 하는 식으로 모양의 변형도 줄 수 있으니 그냥 사이즈만 조절하지 마시고

먼저 다양하게 만져 보시는 것도 여러모로 좋은 경험이 되실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요 프로그램은 이것저것 만져 볼 수록 의외의 기능도 발견하고

실력도 빨리빨리 느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저는 이렇게 한 구석에 넣어 보았어요 ^^ 조금 더 어울리는 사진을 고를 걸

왜 이렇게 어색한 사진으로 했는지 정말 모를 일입니당...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포토샵 사진 합치기 를 함께 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은 사실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에서

제법 요긴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한 번 알아두시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혹시 별도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 주세요!

언제든지 추가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당 ㅎㅎ

 

그럼 저는 다음에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잇님들 모두모두 좋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