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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튜브 해명 정리

키즈 유튜버 ‘보람튜브’ 측이 아동학대 등 논란에 대해 해명 했는데요..




6일 주식회사 ‘보람패밀리’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민후 ’는 “키즈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과 지적, 우려에 대해 기본적으로 수용한다”며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보람패밀리 측은 “지난 2017년 법원에서 일부 콘텐츠 에 아동학대 요소로 인해 보호처분 결정을 받았다. 다만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며 “유튜 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철저히 준수해 지난 2년여간 한 차례도 경고 등을 받지 않았다”라고 설명 하기도 했죠..



그러면서 “보람 양의 촬영 시간은 주 2회, 4시간 이하가 되도록 철저히 관리 한다”라며 “보람 양은 아역배우 이전에 정서적으로 보호해야할 대상이다. 향후 주기적 으로 전문가 아동 심리 상담도 받 아 심리상 문제점이 없도록 항상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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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보람패밀리 측은 키즈 유튜버의 긍정적인 측면도 인식해 달라고 호 소 하기도 했죠..

이들은 “국내 키즈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우리나라 아이 들 은 문화적 기반 이 다른 외국의 채널을 시청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가장 중요한 어린이들의 문화적 고유성마저 침범 받을 수 있다”라고 지적 했습니다..



그러면서 “보람튜브 콘텐츠의 상당수 수요자는 동남아 시아 지역 에 존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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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튜브가 국익을 창출한다는 점도 알아달라”며 “동시 에 한국을 널리 알리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외국에 전파하는 것도 참고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6일 주식회사 ‘보람 패밀리’의 법률 대리인 ‘법 무 법인 민후’는 “키즈 유튜브 채널 에 대한 관심 과 지적, 우려 에 대해 기본적으로 수용한다”며 입장문을 알렸 는데요..



보람패밀리 측은 “지난 2017년 법원 에서 일부 콘텐츠에 아동 학 대 요소로 인해 보호 처분 결정을 받았습니다.. 다만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를 철저히 준수해 지난 2년여간 한 차례도 경고 등을 받지 않았다”라고 설명 했었죠..



그러면서 “보람 양의 촬영 시간은 주 2회, 4시간 이하가 되도록 철저 히 관리한다”라며 “보람 양은 아역배우 이전에 정서적으로 보호해야할 대상이다. 향후 주기적으로 전문가 아동 심리 상담도 받아 심리상 문제 점이 없도록 항상 확인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보람패밀리 측은 키즈 유튜버의 긍정적인 측면도 인식해 달라고 호소했었죠..



이들은 “국내 키즈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우리나라 아이 들은 문화적 기반이 다른 외국의 채널을 시청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가장 중요한 어린이들의 문화적 고유성마저 침범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보람튜브 콘텐츠의 상당수 수요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있습 니다..



보람튜브가 국익을 창출한다는 점도 알아달라”며 “동시에 한국 을 널리 알리 고 한국 문화 의 우수성 을 외국에 전파하는 것도 참고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었죠..



앞서 보람튜브는 지난 7월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95억원 대 빌딩을 매입 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이 사실이 전해지며 네티즌들은 "보람 양이 짜왕(짜장라면) 한 그릇을 먹 으면 인천 송도의 아파트 한 채를 살 수 있다"는 자조 섞인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보람튜브 토이리뷰' '보람튜브 브이로그' 등의 유튜브 채널로 알 려진 보람튜브가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불거진 아동학대 부분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지난달 3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누구를 위한 트 루먼 쇼인가? 키즈 유튜브 의 명과 암'을 주제 로 보람튜브 를 비롯해 키즈 유튜브에 대해 다뤘다. 특히 보람튜브 가 최근 매입 한 100 억 원대의 강남 빌딩과 아동 학대 고발 등의 소식을 다뤄 눈길을 끌었습니다..



6일 보람튜브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민후 김경환 변호사 는 "프로그램에 대해 맞다 틀리다를 따지기 앞서 키즈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과 지적, 그리고 우려에 대해 기본적으로 수용 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아동 콘텐츠 스타트 업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입장문 을 발표했었죠..




입장문에 따르면 보람튜브 측은 "2017년 제작된 일 부 콘텐츠에서 아동학대 요소가 있음을 이유로 법원에서 보호 처분 결정을 받은 적은 있지만, 그 이후 동일한 실수 를 하지 않기 위해 이 부분 에 대하여 가장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튜브가 정한 아동보호에 대한 ‘커뮤니티 가이드’를 더욱 철 저히 준수 하고 있다"며 "지난 2년 동안 아동 권익 또는 안전의 문제로 유튜브로부터 주의 또는 경고, 제한조치 등을 단 한 차례 도 받은 적이 없다"고 강조했었죠..



또한 "촬영 시간은 원칙적으로 주 2회, 4시간 이하가 되도록 철 저하게 관리하고 있고, 컨텐츠 제작에 있어 보람 양의 의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출연자 또는 아역 배 우에 앞서 정서적으로 보호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언론에 알려진 월 수익 37억 원에 대해서는 "명백한 오류 로서 지나 치게 과장돼 있으며 실제 수익은 그에 훨씬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강"남 빌딩 매입 에 실제 로 들어간 비용은 법인의 이익 잉여금 20억원 정도 에 그치고 75억 원 정도는 담보가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고 해명했었죠..



다음 내용은 주식회사 보람패밀리 입장 전문 이라고 하네요..

물론 프로그램 내용이 대해 맞다 틀리다 를 따지기 앞서서, 보람 패밀리는 키즈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 과 지적, 그리고 우려에 대해 기본적으로 수용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 우려를 불식 시키 기 위해서 많은 노력 을 기울여 왔고 또한 앞으로도 건전 한 키즈 채널 또는 의식 있는 아동 콘텐츠 스타트 업 기업 으로 성 장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점에 대해 몇 가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 이 렇게 입장문 을 보내드리는 바입니다.



1. 보람패밀리는 2017년 당시 보람패밀리 제작 컨텐 츠 일부 에 아동 학대 요소가 있음을 이유 로 법원 에서 보호처분 결정을 받은 적은 있으나, 그 이후 동일 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이 점에 대 해 가장 많은 노력을 아까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건 이후 보람 패밀리는 유튜브가 정한 아동 보호에 대한 ‘커뮤니티 가 이드’를 더욱 철저히 준수 하고 있는 바, 그 이후 지난 2년여 간 아동 권익 또는 안전의 문제 로 유튜브 로부터 주의 또 는 경고, 제한 조치 등을 단 한 차례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더불어 보람 양의 촬영 시간 은 원칙적 으로 주 2회, 4시간 이하 가 되도 록 철저하게 관리 하고 있고, 콘텐츠 제작 에 있어 보람 양의 의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람 패밀 리는 보람 양에 대해 단순한 출연자 또는 아역배우 라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출연자 또는 아역 배우 에 앞서 정서적 으로 보호해야 할 대상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향후 주기적 으로 보람 양에 대해 전문가 에 의한 아동심리 상담을 받도 록 해 심리 상의 문제점 이나 정서상의 약점 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체크 하겠습니다..

2., 보람패밀리는 보람 양을 올해 8월에 출범 하는 한국 아역배우 협회 에서 제공하는 ‘아동 청소년 전용 대중 문화예술인 표준계약서’의 가이드라인을 상회하는 최적의 조건으로 대우 할 예정 입니다.




더불어 보람 양의 이익과 회사 의 이익이 상충하는 경우 민법 제921조에 의한 특별 대리인 을 선임 해 법적인 보호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예정 이고, 관련한 자문도 법무 법인으로부터 제공 받고 있는 중입 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이 보람 양의 즐거 운 놀이의 장이 되도록 촬영장 분위기에 신경쓰 고 있으며 특히 콘텐츠 기획 단계 부터 보람 양이 참여 하게 해 촬영 과정 에서 보람 양의 자율성 과  능동 성 을 보장 하고 특히 보람 양의 의사가 콘텐츠 제작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최선 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보람 양 에 의한 콘텐츠 의존도 를 낮추기 위해서 배우의 스펙트럼 을 확장시킴과 동시에 기획 채널 역시 다양화시키면서 건전한 키즈 문화 형성을 위한 종합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3. 단순한 1인 미디어 채널 을 벗어난 보람 패밀리의 역할과 순 기능에 대하여도 같이 인식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영상으로 대표되는 유튜브 인터넷 환경에서 동영상 컨텐츠는 단순히 오락 기능에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콘텐츠 시장에서 키즈 수요자는 항상 존재하기 마련 이고 만일 우리나라 키즈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우리 나라 키즈들은 문화적 기반이 다른 외국 채널을 시청할 수밖에 없어 결국 가장 중요한 키즈들의 문화적 고유성 마저 침범받을 수밖에 없다는 상황도 같이 인식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또 보람패밀리 콘텐츠에 대한 상당수 수요자는 동남아 에 존재 하는 바, 보람 패밀리는 키즈 콘텐츠 수출을 통해서 국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한국을 널리 알리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 을 외국 에까지 전파하고 있다는 점도 같이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4. 최근 95억원 상당의 강남 빌딩 의 매입으로 인해 보람 패밀리 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보람패밀리의 수익에 대하여도 관심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선 언론에서 알려진 월 37억 원의 수익은 명백한 오류로서 지나치게 과장돼 있으며 실제 수익은 그에 훨씬 미치지 못하고 있고, 강남 빌딩 매입 에 실제로 들어간 비용은 법인의 이익 잉여금 20억 원 정도에 그치고 75억 원 정도는 담보가 설정돼 있는 상태입니다.

보람패밀리는 단순한 1인 미디어 채널 단계 를 지나 질적·양적 성장 을 거쳐 키즈 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팅 스타트업 법인으로 성장하고 있는 바, 전문 기업 인 보람패밀리로서 인식을 해 주셨으면 좋겠고 단순 월 매출이나 강남 빌딩 매입보다는 기업의 비전이나 경쟁력에 관심을 더 가져 주셨 으면 합니다..

강남 빌딩 은 안전 자산에 대한 단순 투자 목적이 아니라 법인체인 주식회사 보람 패밀리의 구성 원 및 경쟁 력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무 공간, 영상 편집 실 등으로 활용 할 계획인 바, 기업 의 단순한 사옥 또는 사무 공간 매입으로서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